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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컵커피 시장 1위 올라…전체 RTD 커피 시장 2위에



매일유업이 시장조사기관 닐슨의 20914년 4~5월 금액 기준 발표를 인용해 컵커피 시장에서 2위와의 격차를 사상 최대 폭인 10% 이상으로 넓히며 관련 시장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매일유업의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도 2010년 이후 3년간 매출액이 6배 성장하며 사상 최대의 시장 점유율 안 27.3%를 기록, 지난 3년 동안 연평균 19.4% 성장한 컵커피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는 것이다.

이를 통해 매일유업은 컵커피 만으로 전체 RTD 커피 시장에서도 롯데칠성음료에 이어 점유율 16%로 2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이 성과는 매일유업의 대표 라떼 브랜드 '카페라떼'와 프리미엄 브랜드 '바리스타' 2개 브랜드로 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며 차별화된 전략을 펼친 데 있다.

'카페라떼'는 최근 출시 17주년을 맞아 기존 '커피 브랜드'에서 '라떼 브랜드'로의 확장을 위해 로고 및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로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했다.

신제품 '녹차라떼'와 '초콜릿라떼'는 출시 직후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또 배우 유연석과 임주은을 모델로 발탁해 카페라떼만의 부드러움을 풋풋하고 사랑스러운 연인의 모습으로 섬세하게 표현한 TV 광고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도 컵커피 시장 1위 달성의 주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자평했다.

'바리스타(BARISTAR)'는 지난 4월 새롭게 선보인 '로-슈거 에스프레소 라떼'로 컵커피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다시 높였다는 것이다.

설탕 함량을 기존 제품 대비 30% 줄여 에스프레소 특유의 깊고 진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로-슈거 에스프레소 라떼'는 소비자들의 고급화된 커피 취향을 만족시키며 뜨거운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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