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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소비자

아웃도어업체, 품질보다 광고 치중 '국내가격 외국보다 40% 더 비싸'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국내 아웃도어 업체들이 제품의 품질보다는 광고·선전에 더 치중하고 있다고 4일 지적했다.

협의회는 아웃도어 업체 4곳의 재무제표를 분석한 결과 최근 5년간 매출액 대비 광고·판촉비 비중은 7.3% 증가했지만 매출원가 비중은 3.6%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같은 제품이더라도 국내·외 판매가격 차이도 크게 났다. 국내 가격이 외국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평균 40% 이상 비싼 것으로 드러났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