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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은 어떤 유형?' 신한카드, '오 마이코드' 이벤트 실시

/신한카드 홈페이지 제공



신한카드는 신용·체크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자신이 어떤 코드에 해당하는지 알아보는 '오! 마이코드(Oh! My Code)'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내달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신한카드 빅데이터센터가 고객의 카드 사용 패턴을 분석해 고객별 메인 코드 1개와 서브 코드 2개를 미리 선정하고, 여러 코드들의 특징과 관련된 간단한 설문을 거쳐 도출된 고객의 코드를 미리 선정된 코드들과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40대 초반 남성의 카드 사용 패턴을 분석한 결과 메인 코드는 'LOEL', 서브 코드는 'Friend Daddy'와 'BOBOS'가 나왔다면, 이 세 개 코드를 포함해 여러 코드의 특성을 표현한 질문에 대한 고객의 답변으로 코드를 도출한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가 선정한 코드와 비교하는 방식이다.

각 코드의 특성을 표현한 질문은 'LOEL'의 경우 '맞춤 셔츠나 정장을 구매하거나 알아본 적이 있다', '멋진 몸매를 위한 헬스나 크로스핏 등을 등록한 적이 있다'며 'Friend Daddy'는 '앞으로 차를 바꿀 때에는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SUV나 미니밴을 사고 싶다', '주말에는 종종 자녀와 함께 키즈카페를 찾는다'등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상품 개발 체계인 '코드나인(Code9)'가운데 자신의 코드를 알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3999명에게는 아이패드, 제습기, 호텔 상품권 등 자신의 코드에 어울리는 경품도 증정된다.

특히 신한카드가 선정 코드와 고객 설문에 의한 코드가 일치하는 경우 당첨 확률이 2배로 높아지며 경품 세부 내용은 자신의 코드를 알아본 후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이 자신들의 코드와 신한카드 2200만고객 빅데이터로 분석한 코드를 비교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코드나인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코드나인을 적용한 상품의 지속적 출시를 통해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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