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롯데닷컴, 유아동까지 'MD가 간다' 기획전 확대 실시

큐티앤펄스 캐리어&백팩을 직접 사용해보고 있는 박영운 MD와 그의 자녀의 모습./롯데닷컴 제공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기존 식품 카테고리에 국한됐던 'MD가 간다' 기획전을 최근 유아동 카테고리까지 확대한 '엄마 MD가 간다'를 실시하고 있다.

이 기획전에서는 지난 30일부터 6일까지 '몽드드 물티슈'를 판매한 데 이어 7일부터 13일까지는 영국의 아동용 캐리어&백팩 브랜드인 '큐티앤펄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자녀가 있는 엄마MD가 제조공장을 직접 방문해 자신의 얼굴과 이름을 걸고 내 아이가 사용할 수 있는 상품을 제안하기 때문에 고객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실제로 몽드드 물티슈의 경우 이 기획전에서 상품을 선보인 후 전주 동기 대비 59%나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귀순 롯데닷컴 패션잡화팀 유아동담당 MD는 "이번 기획전을 준비하면서 판매자 입장이 아닌 사용자 입장으로 상품을 선정했다"며 "나 역시 두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내 아이에게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정해 고객이 믿고 구매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기획전 2탄 큐티앤펄스의 제품을 기획·선정한 박영운 패션잡화팀 유아동담당 MD의 경우 엄마 입장에서 캐리어와 가방을 꼼꼼히 살펴본 후 박 MD의 자녀가 직접 사용해 보고 결정했다.

박영운 MD는 "보다 실질적이고 유용한 상품이 없을까 MD들과 회의를 하던 중 휴가철에 맞는 유아용 캐리어를 선정하게 됐다"며 "특히 여행가방의 경우 아이들에게 자신의 짐을 직접 꾸리게 하며 책임감과 본인 물건에 대한 애착을 키워줄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아이가 마음에 드는 상품을 선정하는 데 중점을 뒀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