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코리아가 클래식 타르가 콘셉트에 최첨단 루프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뉴 911 타르가 4와 4S를 국내 출시한다.
이번 뉴 911 타르가는 오리지널 타르가처럼 B필러 대신 개성적인 와이드 바를, 앞좌석 위로는 소프트 톱과 C필러가 사라진 랩 어라운드형 리어 윈도를 갖추고 있다. 클래식 모델과 달리 신형 타르가의 소프트 톱은 버튼 조작만으로 19초 만에 열고 닫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버튼을 누르면 전자동 루프 시스템이 뒷좌석 시스템 뒤로 수납된다.
1965년의 클래식 차가 재탄생된 911 타르가는 윈도 라인부터 차에 사용된 기술과 차체까지 911 카레라 4 카브리올레 모델과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4륜구동 모델의 전형적인 특징인 와이드 리어 엔드와 타르가 바, 돔 형태로 만들어진 리어 윈도 등이 조합돼 스포티함을 물씬 풍긴다.
뉴 911 타르가는 전 세대 모델처럼 4륜구동 방식을 탑재한 두 가지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타르가에 탑재된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 시스템은 지능적으로 앞뒤에 구동력을 배분한다.
타르가 라인 중 상위 모델인 911 타르가 4S에는 3.8ℓ 수평대향 엔진이 탑재돼 최고출력 400마력을 낸다.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갖출 경우 최고속도는 296km/h에 이르며 0→100km/h까지 가속을 4.4초에 끝낸다. 국내 복합 연비는 7.9km/ℓ이며 Co2 배출량은 227g/km이다. 타르가 4는 3.4ℓ 수평대향 엔진으로 최고출력 350마력을 낸다.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와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갖출 경우 0→100km/h까지 4.8초 만에 도달하고, 최고속도는 282km/h다. 국내 복합 연비는 8.6km/ℓ, Co2 배출량은 207g/km다.
뉴 911 타르가 4의 기본 판매 가격은 1억4080만원, 4S는 1억5850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