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세븐일레븐 '럭키세븐 보틀', 젊은층에게 큰 인기 끌어

/세븐일레븐 제공



편의점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이 지난 1일 선보인 '럭키세븐 보틀'이 판매 시작 일주일만에 전국 판매 수량 3만개를 넘어섰다.

최근 젊은 여성들 사이에 보틀이 '잇(it)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인터넷 포털, 그리고 각종 SNS를 통해 럭키세븐 보틀에 대한 입소문이 퍼지면서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실제 이 보틀에 대한 인터넷 블로그나 카페 관련 게시글이 약 110여건, 댓글과 포스팅도 각각 700건과 60건이 넘어섰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이 보틀은 직장인 여성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보틀 구매 고객 세 명 중 두 명(66.6%)이 20~40대 여성 고객이었다.

이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지난 주말 3만개를 추가 제작해 점포에 공급했으며 오는 10일에도 3만개를 추가 제작해 점포 결품을 방지하고 소비자 수요에 사전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황진복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한때 여성들이 생수나 차음료를 들고 다니는 것이 유행이었던 것처럼 보틀에 커피나 색깔있는 음료를 담아 마시는 것이 젊은층 사이에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며 "럭키세븐 보틀을 시작으로 기존 식품 위주의 상품 구성에서 벗어나 비식품군에서도 차별화된 베스트 상품을 많이 배출하기 위해 상품 개발 전략을 재정립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럭키세븐 보틀은 BC카드·신한카드·캐시비카드 결제 시에 받을 수 있는 30% 기본 할인에 통신사 추가 할인 15%까지 받으면 정상가 7900원 대비 최대 40.5% 저렴한 4700원에 구매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