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11번가 MD가 선정한 올 여름에 뜰 이색 아이디어 우산은?

올 여름에 뜰 대박 우산 1위에 오른 플라워 매직 우산./11번가 제공



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는 최근 자사 MD 200명을 대상으로 '올 여름에 뜰 대박 우산'을 설문조사 한 결과 '플라워 매직 우산'이 1위(34%)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일명 '까꿍 우산'으로 불리는 이 제품은 우산 전면에 특수코팅기법을 사용해 빗방울이 떨어져 물기가 묻으면 벚꽃 문양이 피어난다. 24개 튼튼한 살대와 안전장치로 거센 바람이 불어도 뒤집어지지 않도록 했다.

뒤를 이어 실용성과 재미를 동시에 겸비한 이색 우산 '하이브렐라(Hybrella=Hybrid+Umbrella)' 제품들이 상위에 랭크됐다.

2위에 오른 '헬멧 우산(21%)'은 귀여운 디자인의 거대한 헬멧 모양으로 전방의 시야확보가 가능한 데다 비바람에도 어깨가 젖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3위 '컵홀더 우산(17%)'은 손잡이 부분이 컵 홀더로 제작돼 비 오는 날 우산과 커피 컵을 동시에 들어야 하는 불편함을 보완했다.

바나나 모양의 하드케이스가 있어 비에 젖은 우산을 넣어도 가방이나 옷에 물이 새지 않는 '바나나우산(11%)'이 4위에 기록했고 5위에는 비오는 날 안전을 고려한 'LED 레인보우 멀티우산'(8%)이 올랐다. 우산봉이 LED조명으로 제작돼 버튼을 누르면 다양한 색상의 조명이 반짝여 어두운 빗길 속에서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고려했다.

이 밖에 손잡이 부분이 칼자루 모양으로 디자인 된 '칼자루 우산', 날씨 변덕이 심한 게릴라성 폭우의 영향으로 휴대가 용이한 '양산 겸용 5단 우산'이 MD들의 주목을 끌었다.

고아라 생활팀 매니저는 "우산이 비만 피하면 된다는 인식에서 벗어나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기능을 갖춘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이색 아이디어 우산이 증가하면서 11번가에서 판매하는 우산 상품수는 전년 동기 대비 20%, 매출은 30% 증가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