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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 '티빙' 개편, 직관성 '올리고' 콘텐츠 접근성 '높이고'

카드형 디자인을 구현한 티빙의 PC웹 화면 모습 / CJ헬로비전 제공



CJ헬로비전은 자사 N스크린 서비스 '티빙'의 PC 웹사이트를 커다란 판 위에 동영상 썸네일이 한 눈에 들어오는 방식으로 개편했다고 9일 밝혔다.

기존에는 홈페이지 메인 화면과 각 메뉴 탭이 단순 정보 나열식 구조로 돼 있었다. 하지만 이번 개편으로 사용자환경(UI)이 직관적으로 개선됨은 물론 콘텐츠 접근성도 높아졌다고 CJ헬로비전은 강조했다.

이와 함께 CJ헬로비전은 넓은 화면과 간편한 동선을 구현하는 데에 주안점을 뒀다. 영상 플레이어 화면은 기존보다 1.5배 커졌고, 주문형비디오(VOD)를 보면서 플레이어 화면 좌우에 커서만 갖다 대도 다른 채널과 연관 VOD를 탐색할 수 있게 됐다.

또 재방문 할 때 이전에 보던 콘텐츠를 이어볼 수 있는 'TV모드', 즐겨보는 프로그램의 본방 시간, 최신호 업데이트 등을 알려주는 '팬(fan)' 등도 유용한 기능이다.

장기형 CJ헬로비전 UX기획팀장은 "PC환경이 고해상도화됨에 따라 'TV 라이크(like)'한 편의성을 높이고 보다 풍부한 웹경험을 선사해야 한다고 판단했다"면서 "앞으로도 N스크린 서비스의 취지에 맞게 스크린별 사용자경험(UX)을 동일하게 가져가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빙은 PC 웹 개편에 이어 하반기 중 iOS 앱도 선보일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