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은 초복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집으로 찾아온 영계백숙' 행사를 벌인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마니커 삼계탕용 영계(530g)'을 11일과 14일~16일 4일 동안 일 5000마리씩 총 2만마리를 한정 특가 2500원에 판매한다.
특히 가족단위 구입고객을 겨냥해 2수 구매시 속재료팩 1개를 증정하며 4마리 이상 구매 시에는 무료배송을 지원한다. 옥션 측은 지난해 복날 프로모션 기간 동안 구매자 1인당 닭 4.3마리를 구입해 주로 가족단위 구매가 이뤄진 것을 바탕으로 이런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하림 삼계탕용 영계' '하림 친환경 무항생제 자연실록 생닭' '전복 삼계탕(영계닭2마리·한약재·전복4마리)' 등을 판매한다.
삼계탕 재료 상품은 고객 요리수준에 따라 초보·중수·고수로 구분해 구입 가능하다. 초보용으로는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워 쉽게 먹을 수 있는 즉석삼계탕 '하림 고향삼계탕 800g'이, 중수용으로는 영계와 속재료팩이 마련됐으며 고수용으로는 영계와 찹쌀·전복·수삼 등 속재료를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또 '복날 지존의 선택' 코너에서는 삼계탕 외 다른 닭 요리로 KFC, BBQ 등의 치킨을 바로 주문할 수 있는 e쿠폰을 특가로 구입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어탕·장어·사골 등 대표 보양식도 최대 41% 할인가에, 수박과 복숭아·참외·포도·자두 등 제철과일 8종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옥션 임학진 푸드팀장은 "작년 복날 행사를 통해 인당 4마리 이상 생닭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나 가족 단위로 저렴하고 쉽게 삼계탕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했다" 며 "올해는 삼계탕뿐 아니라 전복 수삼 등의 속재료와 제철 과일도 인기를 끌고 있어 지역 먹거리 식품관 '파머스토리'와 연계해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옥션에서는 최근 마른장마로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6월 25일부터 7월 8일까지 2주간 삼계탕용 영계 판매량이 전년 대비 20% 급증했다.
또 속 재료로 많이 쓰이는 인삼·수삼·대추·밤 판매도 전년 동기 대비 30% 증가해 삼계탕 재료 수요도 함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