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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10명 중 7명, 여름휴가 준비 '내비게이션' 필수

요즘 직장인들은 여름휴가 준비를 할 때 가장 필수적인 자동차 용품으로 '내비게이션'을 꼽았다.

11일 현대엠엔소프트 임직원 중 12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직장인 생활백서-여름휴가편' 결과에 따르면 여름휴가 준비에서 가장 필수적인 자동차 용품으로 73%가 내비게이션이라고 답했다. 뒤를 이어 쿨링시트 11%, 블랙박스 5%, 냉온 컵홀더 5%가 뒤를 이었다.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때 여름휴가철 가장 추천하고 싶은 기능으로는 최적 경로탐색 기능(52%)을 추천했다. 클라우드 방식으로 최신 지도와 실시간 교통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맵피(mappy)'의 로드뷰 등 다양한 서비스(24%)의 선택도 많았다. 이어 미러링(12%), 안전운전 도우미(6%) 기능 순으로 나타났다.

올해 여름휴가에 떠나고 싶은 국내 여행지로는 강원도(24%), 남해(22%), 제주도(21%) 등이 거의 비슷하게 나왔다. 도시 주거지에서 가까운 워터파크(13%), 호텔 패키지 등 도심 주변에서의 더위 탈출(10%)도 답변이 많았다. 이는 장거리 여름휴가 외에도 도심 주변에서의 다양한 여가활동 역시 하나의 휴가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가장 선호하는 해외 여행지로는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동남아(49%)를 과반수 가까운 인원이 선택했으며 유럽(18%), 북미(13%), 홍콩 대만 등 근거리 해외여행(9%) 순으로 조사됐다. 직장인들의 해외여행이 보편화됐지만 짧은 여름휴가 기간과 여행경비 부담으로 인해 장거리 해외여행은 실행하는데 어려운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직장인들은 이상적인 여름휴가로 이국적인 해변에서 사랑하는 사람과의 여행(49%)을 상상했으며, 멋진 크루즈에서 칵테일을 마시는 초호화 휴가(22%), 발품 팔아 떠나는 배낭여행(18%) 등도 선호했다.

여름휴가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에서는 휴가기간으로 2~4일(56%)을 선택했고 휴가비용(1인당 기준)은 50만~100만원(36%)과 30만~50만원(28%)에 집중됐다. 직장인들은 전년과 비슷한 수준(51%)의 휴가비용을 이번 휴가에 사용할 것으로 예상했고 가벼운 지갑(50%)이 가장 걸림돌이라 대답했다. 여름휴가를 함께 떠나고 싶은 사람으로는 연인 또는 배우자(44%)와 가족(40%)이 가장 많았다. 여름휴가 중 계획은 휴식(37%)을 가장 많이 원했으며 관광 및 문화탐방(30.7%), 놀이 및 야외활동(16%) 등 순이었다.

서근원 현대엠엔소프트 경영기획팀장은 "직장인들에게 여름휴가는 소중한 휴식의 시간인 만큼 잠시나마 업무의 부담감에서 벗어나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재충전의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직원들 간 동료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기회는 물론 회사에서도 유쾌한 기업문화를 만드는데 소프트한 소통 통로가 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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