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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경영주·근무자 모두 혜택 받는 상해보험 지원

박치호 GS25 사업기획팀장(사진 왼쪽 끝), GS25 경영주협의회 대표(오른쪽 끝)와 한 회원이 단체상해보험 가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전국 모든 점포의 단체상해보험 비용을 본부가 전액 부담하는 상생지원제도를 추가로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보험은 각 점포의 경영주뿐만 아니라 근무자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근무자의 상해보험료를 본부가 지급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GS25는 최근 3년간 가맹점에서 발생한 상해 유형을 세부적으로 분석해 보험사와 함께 편의점의 상황에 알맞은 보험을 설계했으며, 경영주와 근무자가 점포 근무 도중 상해를 입어 입원을 해야 하거나 외래 통원 진료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보장들로 구성하기 위해 노력했다.

GS25의 이번 보험료 지원 제도는 지난 2월, 부산지역 경영주협의회 경영주가 본부에 건의해 이뤄지게 됐다. 지난 6월 경영주 협의회 간담회 자리에서 경영주와 본부 간 장시간의 논의 끝에 그 결실이 맺었다고 한다.

GS25 측은 보험료 지원이 현재 시행 중인 경조사 지원, 장례용품 및 장례지도사 지원, 5년차 경영주 무료 건강검진, 경영주 전용 복지몰, 엔젤서비스(긴급 인력지원), 근무자 학자금 지원 등과 함께 대표적인 상생제도로 자리 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치호 GS리테일 편의점 사업기획팀장은 "단체상해보험은 경영주와 근무자의 심리적 안정과 실질적인 사후 조치에 큰 역할을 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경영주와 본부가 소통함으로써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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