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업계

현대H몰, 모바일 앱 리뉴얼…맞춤형 검색 기능 탑재·가독성 높여

/현대홈쇼핑 제공



현대백화점그룹의 온라인 종합쇼핑몰인 '현대H몰'이 쇼핑 편의성을 최적화한 모바일 앱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기존의 앱이 많은 상품 노출에 중점을 뒀다면, 이번에 리뉴얼된 앱은 '가독성'과 '검색기능'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앱 이용자가 주로 찾는 백화점관, 홈쇼핑관, 이벤트 화면으로 손쉽게 이동할수 있게 구성됐다.

각 주요 페이지별 추천상품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중심으로 배치된다. 백화점관에서는 의류·화장품 등 카테고리별 추천상품이, 홈쇼핑관에서는 생방송 상품 등을 주요 화면에 배치해 고객 관심도가 높은 상품을 손쉽게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양한 연령층이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도록 상품 이미지와 폰트를 확대해 모바일의 단점인 가독성을 개선했다.

상세검색 기능을 갖춰 원하는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 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색상·가격대 등을 한번에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존에 고객이 평균 6회의 터치로 상품을 검색하던 것이 평균 4회로 줄어들게 됐다.

이 회사 정성욱 뉴비즈팀장은 "이번 리뉴얼로 구성과 시스템을 대폭 개선해 고객의 사용 편의성을 증대했다"며 "현대H몰 모바일 앱을 통해 더욱 더 빠르고 편리한 '내 손안의 쇼핑'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대H몰은 모바일앱 리뉴얼 론칭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매일 10시에 '모바일 리뉴얼이 반값~다' 이벤트를 연다.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아이오페 에어쿠션·제너스 스탠드형 선풍기·지니킴 젤리슈즈 등을 구매하면 50%의 H포인트를 리워드해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