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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모바일쇼핑 가장 많이 하는 요일은 '월·화·목'

/메트로신문 사진DB



스마트폰을 활용해 쇼핑을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이른바 '엄지족'으로 불리는 모바일 쇼핑족들은 어느 요일에 가장 많이 쇼핑을 할까?

소셜 마켓 '쿠잉비'(대표 김학수)가 자사의 접속 트래픽을 통해 모바일쇼핑 이용 실태를 조사한 결과, 월요일과 화요일, 목요일에 쇼핑객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업체가 지난 6월 한 달 동안 일주일 단위로 접속 트래픽을 분석한 결과 소비자들은 일주일 중 월요일(26.13%)과 화요일(20.15%)에 가장 많은 쇼핑을 즐겼다. 월요일과 화요일의 시간대별 트래픽 분석결과 낮 12시~1시 사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모바일쇼핑을 즐기고 있었다.

업체 측은 카톡으로 이야기와 쿠폰을 주고받으며 쇼핑으로 월요병을 극복하는 것으로 분석 된다고 설명했다.. 반면에 토요일(8.02%), 일요일(7.72%)의 쇼핑이용객이 가장 적었다. 이는 택배 배송이 없는 주말을 피한 것으로 월요일과 화요일에 쇼핑객이 몰린 이유를 뒷받침 해준다는 것이다.

이어 목요일(16.77%)에 모바일쇼핑을 하는 이용객이 많았다. 목요일의 시간대별 접속 트래픽을 보면 오후 6시 이후의 퇴근시간에 가장 많은 쇼핑이 이뤄졌다. 이는 배송기간을 고려해 주말 나들이나 캠핑 등을 대비한 쇼핑으로 해석됐다. 최근엔 캠핑 짐을 줄이기 위해 캠핑장으로 직접 배송하도록 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고 있다.

또 다른 조사에서 요일별 차이 말고도 모바일쇼핑을 활용하는 남·여의 차이도 있었다.

쿠잉비의 대표 서비스인 '지인추천'기능 사용과 구매자와 수령자를 분석한 결과 구매 품목에서 큰 차이를 보였다. 남자들은 몸을 생각해 건강기능식품의 구매율이 높았고, 여자들은 피부를 생각해 화장품의 구매비율이 높았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할 경우에는 남·여 모두 과일이나 특산물 등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회사 김학수 대표는 "쿠잉비의 대표 서비스인 '지인추천'기능을 통해 쿠폰을 주고받으며 월요병을 극복하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이 결과를 쿠잉비 제품 구성에도 적용시켜 소비자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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