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 코리아는 '2014 아식스 쿨 런'을 9월 13일 남산공원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식스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남산 북측순환로를 따라 달리다 목멱산방에서 반환하는 총 7km의 코스다.
참가자들은 아식스 브랜드 미션인 패션(PASSION)·소울(SOUL)·상상력(IMAGINATION)·라이프(LIFE)·스피드(SPEED)·러브(LOVE) 등 6가지 미션 그룹으로 나눠 달리게 된다. 각 그룹에는 이종격투기 선수·비보이·아티스트 등 스페셜 게스트가 함께 달리며 구성원들의 단합을 유도하고 다양한 퍼포먼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자는 22일부터 아식스 쿨런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AsicsKorea)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참여하고 싶은 미션 그룹을 정한 후 미션과 연관된 사연을 적어 내면 된다. 대회 참가 인원은 총 500명이며, 미션 그룹별 80명씩 모집한다. 참가비는 4만원이다.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아식스 러닝 티셔츠와 쇼트 팬츠·레깅스 등 20만원 상당의 아식스 러닝웨어 제품을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국내 출시 예정인 아식스 대표 러닝화 '젤 카야노 21' 한정판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의 기회도 준다.
레이스가 끝난 후에는 반얀트리 서울에서 고품격 웰빙 딘치(Dinch, Dinner+Lunch)를 제공하며, 완주를 기념하는 애프터 콘서트와 풀사이드 파티도 오아시스 수영장에서 펼쳐진다.
한편 이번 2014 아식스 쿨 런 개최를 기념해 페이스북 이벤트도 진행한다.
19일까지 아식스 코리아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고 대회 포스터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3명에게 아식스 '젤 카야노 20'을, 1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선물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