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일반

"쇼핑몰도 한류바람?"…메이크샵, 올 상반기 역직구 매출 전년비 4배↑



해외 고객의 국내 쇼핑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역직구 시장 매출 규모도 커지고 있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은 자사 역직구 서비스를 통해 올해 상반기 매출이 약 40억원으로 전년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메이크샵은 국내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해외 쇼핑몰 구축뿐 아니라 마케팅, 해외배송, 고객서비스(CS)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대표 서비스로 역직구 오픈마켓 'OKDGG'와 해외 쇼핑몰 구축 솔루션인 '메이크글로비'가 있다. 특히 OKDGG는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대비 약 180% 신장했으며, 주문건수는 약 1만2000건으로 4배 이상 증가했다.

OKDGG의 상반기 국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중화권(홍콩, 중국, 대만, 싱가포르)이 55%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미국(19.2%), 호주·뉴질랜드(6.9%), 일본(5.8%), 캐나다(3.4%) 순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탄자니아, 체코, 에콰도르, 알제리, 바레인, 아랍에미리트(UAE) 등 다양한 국가에서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아울러 메이크글로비를 통해 영어, 중국어, 일어 등 해외 전문몰을 구축한 업체는 올해 상반기 약 2200여 곳이며, 이 중 중국어 전문몰이 약 64% 매출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기록 대표는 "한류 영향으로 역직구 시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OKDGG를 이용하는 국가도 60여개국으로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하반기에도 경쟁력을 갖춘 국내 쇼핑몰들이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어 역직구 시장 규모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