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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팔도비빔면 '레시피월드컵'에서'냉채족발 비빔면' 우승



'팔도비빔면'을 사랑하는 모디슈머(Modify+Consumer)들이 나만의 조리법을 만들어 경쟁했던 '팔도비빔면 레시피월드컵'은 '냉채족발 비빔면'의 우승으로 막을 내렸다.

'팔도비빔면 레시피 월드컵'은 1984년 출시된 '팔도비빔면'의 30년을 맞아 팔도가 진행한 고객이벤트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총 628개의 레시피가 참가해 예선전을 치렀다.

그 중 요리 콘셉트·맛·실용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32개의 레시피가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6월부터 7월 14일까지 진행됐으며, 4만7000여 건의 소비자 투표가 이뤄질 정도로 참여 열기도 뜨거웠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중 '냉채족발 비빔면'(박수연), '팔도 오라~이!'(조현석), '알록달록 팔색 팔도비빔면'(김화란), '팔도 맛살마요 비빔면'(김재연)이 소비자 투표를 통해 4강에 올랐으며, 우승은 '냉채족발 비빔면', 준우승은 '팔도 오라~이!'가 3등과 4등은 '알록달록 팔도 팔색비빔면', '팔도 맛살마요 비빔면'이 각각 차지했다.

우승을 차지한 '냉채족발 비빔면'은 족발과 다양한 채소, 그리고 매콤 새콤 달콤한 양념장이 잘 어우러진 레시피로 족발 특유의 느끼함을 '팔도비빔면' 소스를 통해 보완해 영양과 맛을 함께 갖춘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준우승을 차지한 '팔도 오라~이!'(오뎅 + 비빔면)는 가정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어묵(오뎅)을 활용해 어묵을 채로 썰어 면발처럼 먹을 수 있게 한 부분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팔도비빔면 레시피 월드컵'은 팔도랜드 이벤트사이트에서 진행됐으며, 소비자 투표(70%)와 전문가 심사(30%)에 의해 우승자가 결정됐다.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시베리아의 보석이라 불리는 러시아 바이칼호 해외여행의 경품이 주어지며, 3·4위에게는 백화점 상품권(10만원)이 지급된다. 특히 1위부터 4위까지의 레시피들은 '팔도비빔면' 패키지에 반영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이 회사 장수빈 마케팅담당자는 "이벤트 기획 초기에 비빔면을 활용한 레시피가 이미 온·오프라인 상에서 많이 있었기 때문에 새로운 레시피가 나올 수 있을까 걱정을 했었지만, 우열을 가리기 힘들 만큼 우수한 레시피가 많이 참여해 놀랐다"며, "'팔도비빔면'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고객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팔도는 출시 30년을 맞은 '팔도비빔면'과 20년 된 '비락식혜'를 기념하기 위해 '3020기념 고객사은 대잔치'를 오는 8월 10일까지 벌인다.

행사 기간 동안 팔도의 라면과 음료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해, 구매내용(제품·장소·일자 등)을 입력하고 영수증 이미지를 첨부하면 응모가 된다. 이 중 추첨을 통해 48명을 선발해 '러시아 바이칼호' 해외여행의 기회가 돌아간다. 추가로 7000명에게는 팔도 선물세트를 경품으로 지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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