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삼성전자 '모션싱크', 출시 1년만에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 석권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 프리미엄 청소기 '모션싱크'가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높은 판매율과 압도적 점유율로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출시 1주년을 맞은 모션싱크는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월 5000대 이상 판매되고 있다.

삼성전자 진공청소기 중 50만원 이상 프리미엄 청소기의 판매 비중은 매출 기준으로 지난해 상반기 약 0.9%에서 모션싱크 출시 이후인 하반기는 약 18%로 상승했다. 이후 올 상반기에는 약 24%까지 지속 확대되는 모습이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모션싱크 출시 후 약 1년간 국내 50만원 이상 프리미엄 진공 청소기 시장은 지난해 5월 전체 진공 청소기 시장의 약 2% 수준에서 올해 5월 약 18%로 9배 이상 성장했다.

이처럼 전체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모션싱크의 인기 비결은 본체와 바퀴가 따로 움직이는 '본체회전' 구조로 민첩하게 회전하고 부드럽게 이동해 사용자에게 즐거운 청소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또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이상 차단하는 탁월한 여과성능은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KAF)'와 '영국알레르기협회(BAF)' 등으로부터 인증을 받아 소비자가 더욱 안심하고 청소할 수 있다.

최구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무는 "프리미엄 디자인 및 미세먼지 차단에 대한 소비자 욕구 증대로 모션싱크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다양한 기능과 사용편리성이 강화된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고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