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개인용 냉방가전 인기…11번가, 여름 가전 특가전 실시

/11번가 제공



SK플래닛의 오픈마켓 '11번가'는 6월 15일부터 7월 15일까지 휴대용 냉방가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가장 주목 받는 제품은 별도의 실외기를 설치할 필요 없는 '이동식 에어컨'이다. 에어컨 설치가 부담스러운 1인 가구나 세컨드 에어컨으로 사용하려는 고객들이 늘면서 '삼성 포터블쿨러 쿨프레소' '포시엠 에어컨' 등 이동식 에어컨 매출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135% 뛰었다.

냉방 효율을 높여 전기료를 아껴주는 '보조 냉방용품'도 인기다. 에어컨과 함께 사용하면 전력 소비를 30% 가량 줄여주는 '공기순환기(에어 서큘레이터)'가 대표적인데 지난해보다 매출이 45% 늘었다. 이 제품은 일반 선풍기보다 최대 4~5배 강력한 바람을 내보내 에어컨의 찬 바람을 구석구석으로 전달, 에어컨 사용량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

한 손에 들어오는 '핸디 선풍기'의 인기도 거세다. 최근 한 달간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77% 늘었다.

이밖에 발 밑에서 바람이 나와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좋은 '발풍기' 매출은 57%, 차가운 음료의 온도를 유지해주는 'USB 미니 냉장고' 매출은 34% 증가했다.

김민건 11번가 계절가전 담당MD는 "실내 적정온도 규제와 전기료 인상 등의 영향으로 다수가 함께 사용하는 상품이란 인식이 강했던 냉방용품이 올여름 '나만을 위한 제품'으로 유행이 바뀌고 있다"며 "전기료 부담까지 줄일 수 있어 새로운 '틈새 냉방용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1번가는 '여름 계절가전 특가전'을 열어 인기 냉방 가전제품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제습기 최초로 냉풍 기능을 더한 '샤프 공기정화 냉풍제습기'는 23% 할인해 19만9000원에, 선풍기 팬을 직각 상향으로 조절하면 공기순환기로도 쓸 수 있는 '미코노즈 에어로팬'은 16만8000원, 작아서 책상 위에 올려놓기 좋은 '유니맥스 미니 선풍기'는 1만1900원 등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