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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비내리지 않는 장마 덕에 백화점 업계 세일 매출 증가

(왼쪽부터)롯데벡화점,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장마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비가 내리지 않는 날씨가 계속되면서 우려했던 백화점들의 정기세일 실적이 호전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백화점 3사는 지난달 27일부터 일제히 여름 정기세일에 돌입했다. 하지만 장기불황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세월호 참사 여파, 월드컵 대표팀 부진 등 악재가 겹치면서 초반에 부진을 면치 못했다. 롯데백화점의 경우 여름 정기세일 '첫 3일' 간 매출은 전년보다 11.6% 증가했으나 올해 '첫 3일' 매출은 7.8% 신장에 그쳤다.

'첫 3일'은 정기세일 중 매출을 가장 많이 올릴 수 있는 기간이고 고객의 관심과 소비심리를 짐작할 수 있어 '첫 3일 실적을 보면 세일의 성패를 알 수 있다'는 말까지 있다.

그러나 올해는 '마른 장마' 덕에 초반이후 의외의 반전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통상적으로 장마 시작되면 왕래가 뜸해져 백화점을 찾는 고객도 줄어든다. 올해는 장마철에 비가 내리지 않아 고객 수가 유지된 덕에 세일 실적이 호전되고 있다.

지난달 27일부터 15일까지 롯데백화점의 여름 정기세일 실적을 중간집계한 결과 지난해보다 8.6%가량 매출이 증가했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의 전년 세일 기간 대비 매출 신장률은 4.5%를 기록했다.

품목군별로는 선글라스 매출이 23.4% 증가했다. 장신구 매출 신장률은 21.1%, 해외패션 11.0%, 남성의류 7.7%, 여성패션 9.2%로 집계됐다.

신세계백화점은 13일까지 전년 세일기간 대비 4.5%의 매출 신장률을 달성했다.

가구 매출이 32.6% 가장 큰 폭으로 늘었으며 가전 17.4%, 아웃도어 14.9%, 해외명품 11.9%, 스포츠 7.7%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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