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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마른 장마'로 야외활동 방수 제품 판매량 급증



무더운 날씨에 비가 내리지 않는 '마른 장마'가 이어지면서 장마를 대비한 상품 대신 물놀이 레저 등 야외활동을 위한 방수 관련 상품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패션 전문 쇼핑몰 아이스타일24(대표 김기호)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17일까지 판매된 방수 관련 상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마트폰 방수 케이스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25%나 증가했다. 땀이나 물에 쉽게 지워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제품은 전년 대비 102%, 전월 대비 81% 증가했다.

이와 함께 방수기능이 접목된 아웃도어 상품도 마른 장마 덕을 보고 있다.

보통 장마철에는 아웃도어 상품의 판매가 주춤하지만 올해는 비가 와야 할 시기에 비가 오지 않아 오히려 판매가 크게 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방수 바람막이의 경우 작년 대비 87%, 전월 대비 153% 증가했다. 방수 등산모자의 판매량도 전년 대비 650%나 큰 폭으로 올랐다. 이 모자는 자외선을 차단하고 우천 시 방수 커버를 활용해 비를 막을 수 있어 여름철 야외활동에 필수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김혜란 아이스타일24 뷰티·리빙 담당MD(상품기획자)는 "실외 온도가 30도가 넘는 가운데 야외활동을 즐길 때에는 땀과 물에 젖지 않는 방수 기능과 함께 자외선 차단, 쿨링소재 제품의 기능을 꼼꼼히 따지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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