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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부, 방송통신사업자와 민원관련 간담회 개최

미래창조과학부는 접수민원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방송통신분야 민원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18일 방송통신사업자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3월에 이어 올 들어 두번째로 이뤄진 것이다.

올해 상반기 민원접수는 국민신문고 2만1627건, 전화 1만349건 등 총 3만2084건에 달했다. 일평균 261건의 민원이 접수된 셈이다.

이번 간담회에는 이 같은 민원 서비스 만족도 향상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미래부 민원관련부서와 방송통신사업자 고객만족센터 대표자 등 25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이동통신 3사가 사업자별로 '민원처리 만족도 향상방안'을 발표한 후 이에 대한 토의가 이어졌다.

미래부는 방송통신사업자들에게 "민원인의 만족도 제고 등을 위해 민원답변의 품질을 높이고, 국민신문고의 추가답변기능을 적극 활용하는 등 방송통신사업자 스스로 민원인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미래부는 방송통신분야 민원 서비스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9월 중에 방송통신사업자와 제3차 간담회를 갖기로 했다.

한편 미래부는 신설부처임에도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의 '2013년도 중앙행정기관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중앙부처 중 1위를 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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