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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홈챗' 서비스, '라인' 이어 '카톡'까지 확대



LG전자가 사용자와 채팅하는 스마트가전 서비스인 '홈챗'을 확대한다.

LG전자는 지난 4월 말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홈챗' 서비스를 제공한 데 이어 이번에 '카카오톡'으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0일 밝혔다. 21일 광파오븐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냉장고·세탁기·에어컨까지 모두 연동할 계획이다.

홈챗은 '나를 친구처럼 대하고 알아서 챙겨주는' LG만의 스마트홈 서비스로, 스마트폰을 통해 LG 스마트가전과 친구처럼 일상언어로 채팅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 접속한 후 'LG 홈챗' 플러스친구를 등록하면 문자 대화를 통해 ▲제품 원격제어 ▲모니터링 ▲콘텐츠 공유 등을 할 수 있다.

LG전자는 홈챗 잠재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해당 제품을 구입 하지 않은 고객들도 홈챗과 친구를 맺고 일상적인 대화는 물론 가상체험, 끝말잇기 게임 등을 경험할 수 있다. 18일 기준 홈챗과 친구를 맺은 고객은 1만6000명을 넘어섰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프리미엄 스마트가전과 메신저를 결합한 홈챗 서비스 확대를 통해 스마트가전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