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IT/인터넷

빅데이터로 감성 음악 추천...소리바다 모바일3.0



국내 최대 음원 보유 온라인 음악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는 신개념 서비스를 탑재한 새로운 소리바다 모바일 3.0을 21일 선보였다.

파도, 음악카드 등 다양한 형태의 고객 추천 서비스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파도는 예전 파도 플레이어에서 진화된 신개념 추천 서비스로 단 한번의 클릭으로 시대와 장르의 구분 없이 비슷한 감성의 음악을 제안한다.

각종 차트에 지쳐있는 사용자들은 파도를 탐으로써 끊임없이 새로운 음악을 경험하고 생각지도 못했던 음악을 발견할 수 있다.

이는 소리바다 자체의 빅데이터 분석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로 사용자에게 그 동안 느끼지 못한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함이다.

또 음악카드는 시간, 장소, 날씨 등 많은 조건 속에서 어울리는 음악을 직접 추천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골라 들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음악카드 서비스는 하루 4번 주기적인 업데이트로 다양한 음악을 추천해준다.

뿐만 아니라 소리바다 모바일 3.0은 SNS와의 연동을 강화해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계정으로 손쉽게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소리바다는 이번 소리바다 모바일 3.0 오픈과 더불어 최근 플랫폼 확대 전략에 따라 삼성뮤직, 이마트 알뜰폰, 맥심 카누 등 각 업계를 대표하는 브랜드와 제휴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