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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야구]야구와 TV가 만났다

/ 씨앤앰 제공



/ CJ헬로비전 제공



CJ헬로비전·씨앤앰 등 특화 서비스

남자들 만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야구가 700만 관중에 도전하는 국민 스포츠로 이름을 올리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유료방송업계는 이 같은 야구에 대한 국민의 뜨거운 사랑에 부응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CJ헬로비전은 자사 N스크린 서비스 '티빙'에 '2014 프로야구 전용관'을 오픈하고 모든 프로야구 경기를 PC와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중계하고 있다. 야구팬들은 티빙을 통해 전 경기 일정은 물론 경기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바쁜 일정으로 생중계를 놓쳤다면 경기 종료 후 제공되는 '경기 하이라이트' 클립 영상을 통해 주요 장면만 따로 시청할 수도 있다.

PC에서 최대 4개 방송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기능도 눈에 띈다. 전국 4개 구장에서 펼쳐지는 경기를 한 화면에서 모아 볼 수 있어 응원 팀들의 순위 경쟁이 치열할 때 알아두면 유용한 기능이다.

씨앤앰은 2010년부터 '야구는 남자의 드라마(이하 야남드)'라는 프로그램을 제작, 방송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 생활을 하고 있는 야구인들이 직접 만들어 야구 동호인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씨앤앰은 설명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씨앤앰은 지난해 전국 사회인 야구 메이저 대회 가운데 하나인 '제5회 G마켓 사회인 야구대회'의 공식 후원사로 지정되기도 했다.

야남드는 올해부터 사회인 야구를 직접 중계한다. 중계를 원하는 시청자는 야남드 홈페이지에 중계 요청 신청을 남기면 된다. 현재 120개가 넘는 팀에서 중계요청이 잇따라 촬영에서 본방까지 2달 정도 걸릴 정도로 반응이 좋다고 씨앤앰은 덧붙였다.

야남드 2014는 매주 토요일 밤 12시 씨앤앰 지역채널인 C&M ch1을 통해 서울과 경기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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