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여행/레져

문체부, 한국관광 신규 브랜드 'Imagine your Korea' 공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직무대행 김종)와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가 한국관광의 새로운 얼굴인 한국관광 신규 브랜드 'Imagine your Korea'를 공개했다.

브랜드는 2007년 'Sparkling Korea' 이후 7년 만에 개발된 것으로 향후 외국 관광객 2000만 명 시대를 열기 위한 비전을 담고 있다.

특히 브랜드는 음악·드라마·영화 등 대중문화 영역뿐만 아니라 정보기술(IT) 및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달라진 위상을 반영해 한국이 가진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유구한 전통·역사, 그리고 '세계 문화와 산업의 흐름을 선도하는 세련되고 창의적인 관광지'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또 브랜드 디자인은 한국의 활기차고 다양한 모습과 모든 방한 관광객들을 환영한다는 뜻을 담아 한국의 대표적인 색상 조합인 색동과 상모돌리기 모티브를 기반으로 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향후 한국관광 신규 브랜드의 세계적 인지도 확산을 위해 7월부터 9월까지 집중적인 홍보를 펼칠 계획이며 23일에는 주한 외신 기자를 대상으로 하는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브랜드는 22일 서울 한강 반포지구 세빛둥둥섬에서 관광업계 종사자, 배우 전지현 씨 등 한국관광의 별 수상자, 주한 외교 사절 등이 참석한 한국관광 브랜드 선포식 및 한국관광의별 시상식에서 공개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