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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매일유업, 카페라떼 '라떼 브랜드'로 확장…신제품 '녹차라떼', '초콜릿라떼' 2종 선봬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라떼 브랜드로 새롭게 탄생한 '카페라떼'로 컵커피 시장 1위에 이어 라떼 음료 시장 선도에 나선다.

'카페라떼'는 올해 출시 17주년을 맞아 기존 '커피 브랜드'에서 '라떼 브랜드'로의 확장을 위해 로고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하며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구축했다.

이를 기념해 신제품 '녹차라떼'와 '초콜릿라떼' 2종을 선보이면서 라떼 음료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매일유업은 라떼 브랜드로 새롭게 출발한 '카페라떼'를 통해 컵커피 시장 1위에 이어 라떼 음료 시장에서도 저력을 보여준다는 방침이다.

회사 측은 지난 4~5월 프리미엄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와 라떼 브랜드 '카페라떼'로 컵커피 시장 점유율 43.5%를 기록하며 2위와 10% 이상의 큰 점유율 격차로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냉장 유통에서의 강점을 살려 냉장 컵커피에 집중,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도 2위를 기록하는 등 컵커피 시장의 최강자로 자리매김했다는 것이다.

신제품 '녹차라떼'는 깨끗한 제주 어린 녹차 잎과 진한 생초콜릿에 신선하고 부드러운 우유를 듬뿍 담은 풍부한 맛으로,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초콜릿라떼'는 일반 초콜릿에 비해 카카오 함량이 높은 생초콜릿을 그대로 녹여 담아 본연의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기존 카페라떼 '초콜릿 카페모카' 대비 5배 더 많은 초콜릿을 함유해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생초콜릿의 풍미를 한층 살렸다.

신제품의 인기와 함께 배우 유연석과 임주은이 설렘 가득한 연인으로 등장해 '카페라떼'의 부드러움을 사랑스럽게 표현한 TV 광고도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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