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3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를 알뜰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각종 모바일 콘텐츠와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LG유플러스 제공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접어들면서 이동통신3사의 다양한 서비스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특히 이통3사의 각종 모바일 콘텐츠나 멤버십 혜택 등을 활용하면 여름휴가 기간 먹거리, 놀거리, 볼거리를 알뜰하게 즐길 수 있다.
◆멤버십 카드 한장이면 혜택도 알뜰하게!
이통3사의 멤버십 카드 한장만 있으면 각 이통사별 고객들은 다양한 할인혜택이나 무료혜택이 지원된다.
우선 SK텔레콤은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세계 최대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 호텔 예약 시 7%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8월 말까지는 추가 3% 할인이 더해져 총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익스피디아 예약을 통해 호텔을 이용하는 T멤버십 고객에게는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 쿠폰도 제공된다.
롯데 면세점 선불카드 2만원권도 50% 할인해주며, T멤버십 VIP 고객의 경우 8월 말까지 롯데면세점 VIP 골드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T는 올레멤버십 고객에게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15%, 베니건스 20%, 불고기브라더스 20% 등 인기 레스토랑에서의 할인혜택을 지원한다.
매주 수요일에는 신사동 하바앤코시나, 삼청동 세이버·코나퀸즈·W.E, 홍대 W.E·카페 비행기, 용인 보정동 카페 양, 분당 백현동 배지박스·커피스톤 등 50%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1일 1회 제공되며 할인금액만큼 포인트가 차감된다.
LG유플러스도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및 추가 포인트 혜택을 부여한다. 해외 여행객의 경우 LG유플러스 무제한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이용한 모든 고객에게 멤버십 포인트 5만점을 지급하고, 그 중 매월 1000명씩 추첨해 무제한 데이터로밍 서비스 3000원을 할인해준다.
국내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는 고객은 CGV 영화관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멤버십 포인트를 이용해 5000원에 영화 관람을 할 수 있고 서울랜드 야간 자유이용권을 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캐리비안베이 30% 및 전국 워터파크에서 최대 60% 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이통3사 알찬 모바일 콘텐츠 효과 '톡톡'
이통3사의 다양한 모바일 콘텐츠는 여름 휴가를 지루할 틈 없게 한다.
SK텔레콤은 'T프리미엄'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T프리미엄은 LTE-A 시대에 고객들이 고화질·대용량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정보이용료 부담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최신·인기영화, 드라마, 예능, 코믹·e북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T프리미엄 서비스 제공과 함께 SK텔레콤은 다음달 7일까지 납량특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매주 화요일 T프리미엄을 접속한 고객은 인기 미드인 '워킹데드 1~3'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KT가 제공하는 올레TV와 올레TV 모바일에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인기 주문형비디오(VOD) 할인 및 무료 제공에 나섰다. '검은집' '우리동네' '김복남 살인사건의 전말' '더 박서' 등 스릴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만추' '색계' '러브픽션' '고령화가족' 등 인기영화 24편을 1000원에 제공한다.
또 매주 토요일 무료 영화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기 미드인 '그레이 아나토미 시즌 6~9'를 다음달 14일까지 각 시즌별 2주간 릴레이로 무료 제공한다. 아울러 영국드라마 '스킨스'도 릴레이 무료 서비스된다.
LG유플러스는 'U+HDTV'를 통해 지상파, 종편 등 87개 실시간 방송 채널과 영화·애니메이션·어린이 프로그램, TV다시보기, 최신영화 등 VO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 서비스하고 있는 '대박영상'도 휴가철 다양한 재미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이는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로 인터넷, SNS 등에서 화제가 되는 영상을 모아 무료로 실시간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재미있는 영상을 보면 바로 공유할 수도 있다.
이밖에 근거리무선통신(NFC)을 활용한 방송 공유 서비스 '터치유(TouchU)'도 선보여 비회원이거나 타사 고객인 경우도 이 서비스를 통해 U+HDTV를 1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재영기자 ljy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