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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소비자

소비자원, 자외선 차단제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평가 시작



여름 휴가철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 자외선 차단제. 소비자들의 사용이 늘면서 가지각색의 제품이 붓물을 이루며 선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 오존층 파괴에 따른 환경 변화로 피부질환 및 노화를 방지하고자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지만 정작 제품에 대한 실질적인 구매정보는 부족한 실정이다.

이런 가운데 한국소비자원은 2014년도 스마트컨슈머의 '소비자톡톡' 세 번째 평가 품목으로 자외선차단제를 선정하고 27일부터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에서 소비자 평가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평가 대상은 백화점과 원 브랜드 숍에서 판매중인 10개 업체의 자외선차단제 12개 제품이다.

'원 브랜드 숍' 이란 한 회사와 가맹점 계약을 맺고 그 곳에서 제공하는 제품만을 판매하는 상점으로 여러 회사 제품을 납품받아 파는 종합브랜드 가게와 대비되는 개념이다.

평가 방법은 소비자가 스마트컨슈머 홈페이지의 '소비자톡톡' 코너에 접속해 사용 경험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한 후 제시된 각 항목에 대해 별점평가를 진행하고 마지막에 종합의견을 기술하면 된다.

소비자원 측은 스마트컨슈머 '소비자톡톡' 코너를 통해 소비자의 생생한 평가정보와 전문가 구매가이드, 주의사항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라며 소비자들이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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