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쿠차, 앱 다운로드 7배 증가…신동엽 '싸다구' 광고 효과 덕분

/옐로모바일 제공



모바일 핫딜쇼핑 포털 '쿠차'가 신동엽을 메인 모델로 내세운 일명 '싸다구' TV-CF의 광고 효과를 톡톡히 본 것으로 나타났다.

쿠차는 웹사이트 분석 평가 서비스 기업인 랭키닷컴 기준으로 지난 6월말 광고가 방영된 이후 애플리케이션의 주간 신규 설치자수가 최고 7배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기존 모바일 쇼핑 시장 업체인 소셜커머스·오픈마켓·종합 쇼핑몰 등의 신규 설치자수 수치를 상회하는 것으로 쿠차 측은 신동엽을 모델로 한 광고 효과가 작용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쿠차는 신동엽의 유쾌한 이미지와 함께 이중적인 의미의 '싸다구'라는 광고 카피를 사용해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점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풀어냈다.

한편 옐로모바일이 서비스 중인 쿠차는 소셜커머스·오픈마켓·홈쇼핑 등엥서 특정 시간대에 싸게 파는 '핫딜'을 모아 한 번에 볼 수 있는 앱이다.

소셜커머스·홈쇼핑·오픈마켓·백화점/종합몰 핫딜 등으로 카테고리가 나눠져 있어 사용자의 쇼핑 습관에 맞춰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