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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투칸, 소비자 중심 경영 선포 '바로 만족도 제도' 도입

칸투칸 대표 한영란(왼쪽 세번째), 이병철 이사(왼쪽 두번째) 그리고 임직원 일동이 소비자 중심 경영 도입을 선포하고 있다. /칸투칸 제공



아웃도어 브랜드 칸투칸(대표 한영란)은 지난 30일 사옥에서 소비자 중심경영 선포식을 갖고 VOC (Voice Of Customer) 통합관리제도인 '바로 만족도 제도'를 시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 제도는 기업전반으로 들어오는 고객의 이야기가 통합 프로그램을 통해 관리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회사는 제품 군별 고객들의 만족도를 다각도로 분석해 고객의 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이 시스템은 고객만족센터로 접수된 반품 수량, AS접수건의 세부 내용을 분석해 '바로 만족도' 지표를 마련한 후 지표에 따라 판매개시 후 발생하는 제품의 불만과 사후 품질 관리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불합격한 제품들은 즉각 판매 중단·자발적 리콜·소비자 보상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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