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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 '뉴하이트' 출시 3개월 대형마트 점유율 3~4% 증가



하이트진로의 '뉴하이트'가 국내 맥주시장에 안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사진)는 지난 4월 출시된 대표 맥주 브랜드 '뉴 하이트(New hite)'의 인기로 맥주시장 점유율이 반등하기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 측은 자체 집계된 결과를 토대로 수도권 업소시장에서서 뉴하이트 취급률이 급증하고 있으며 6월말 현재 수도권 주요 상권에서의 뉴하이트 취급률은 77%로 지난 3월 27%보다 두 배 이상 늘었다고 소개했다.

뉴하이트의 상승세는 대형마트에서도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한 마트의 경우 뉴하이트의 점유율은 지난 4월 16.4%였지만 6월에는 20.0%로 매월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뉴하이트의 성장에 힘입어 해당 마트 내 하이트진로의 맥주점유율(하이트·맥스·d 포함)도 4월 31.5%에서 6월 36.3%로 크게 증가했다.

또다른 마트 업체에서도 뉴하이트의 점유율은 4월 22.9%에서 6월 23.7%로 늘었으며 하이트진로의 전체 맥주점유율도 34.2%에서 39.1%로 급증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4월 3일 대표 맥주 브랜드 하이트를 이름만 빼고 신제품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했다. 부드러운 목넘김과 정통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기존 제품과 차별화했다.

뉴 하이트는 80년 양조기술을 집약해 맥주 품질을 글로벌 수준으로 향상시킨 제품으로 상표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조 공정·맛·알코올 도수까지 전 부문에 걸쳐 새로워졌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사장은 "더욱 향상된 뉴 하이트의 품질경쟁력을 고객들이 인정하기 시작한 신호로 본다"면서 "뉴 하이트로 해외시장 진출도 본격화하는 등 맥주시장에서의 자존심을 회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인규 사장은 최근 늘고 있는 수입맥주의 성장세에 대해 "아직 국내 맥주시장에서 수입맥주가 차지하는 비중은 5~6%에 불과하다"며 "연간 1억8000만 상자 규모인 국내 맥주 시장에서 '뉴 하이트'처럼 기술혁신을 시도하고, 퀸즈에일과 같은 프리미엄급 맥주를 개발하는 등 투자를 지속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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