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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농심 신라면, 28년만에 맛·포장 바뀐다!

/농심 제공



국내 라면 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신라면'의 맛과 포장이 1986년 제품 출시 이후 28년만에 바뀐다.

농심은 맛과 디자인을 개선한 신라면을 8월부터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은 그동안 국내외 소비자에게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음식 한류를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그 위상을 강화하는 한편 제품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보다 확고히 하기 위해 리뉴얼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소비자들의 여러 의견을 반영해 신라면의 원료 배합비를 최적의 수준으로 조정, 면의 식감을 더욱 쫄깃하게 바꾸고 국물과의 조화도 한층 높였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 라면 면발의 퍼짐 현상을 완화하는 노하우를 개발해 신라면에 우선 적용했다.

또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는 '단순함'으로 캘리그래피로 처리한 로고 '辛'과 강렬한 빨간 바탕을 강조했으며 나머지 디자인적인 요소는 과감히 생략하거나 간소화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패키지를 전면적으로 수정한 것은 1986년 출시 이후 28년만에 처음"이라며 "새로운 디자인과 업그레이드된 제품력으로 연내 수출국 100개국 돌파라는 업계 최초의 신기원을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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