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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 "개인금융정보 요구에 응하지말아야"…보이스피싱 주의 당부



NH농협은 7일 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피해사례와 유의사항을 안내하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보이스 피싱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앞서 금융위원회 등 관계기관이 합동으로 보이스피싱 주의경보를 발령한 데 따른 조치다.

실제 지난 달 감독당국의 자료에 따르면 보이스피싱 발생건수는 전년 동기대비 33% 증가, 1건당 평균 피해금액도 1.3배 증가했다.

이에 농협은 최근 보이스피싱 피해사례와 금융소비자 유의사항을 농협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에 등재하고 페이스북, 블로그 등 SNS(소셜네트웍서비스)에 게시키로 했다.

또 농협은행 이용고객 200만명과 농·축협 이용고객 167만명 등 모두 367만명에게 이 같은 내용을 담은 e-Mail을 발송했다.

이와 함께 NH농협은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필수사항으로 ▲수사기관과 공공기관, 금융회사 등을 사칭한 기망·공갈에 주의 ▲보안강화를 빙자해 특정 사이트 또는 현금인출기로 유도하거나, 개인정보 또는 금융정보(보안카드번호 등)를 요구하는 경우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SMS)를 통해 개인정보나 금융거래정보를 직접 요구하거나 입력 요구하는 등의 경우에 응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피해 발생 시 경찰청 또는 금융회사(콜센터)에 즉시 지급정지를 요청해야 한다"며 "앞으로도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농협 이용고객과 금융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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