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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속옷 구매, 야(夜)심한 시각에 모바일로

/11번가 제공



속옷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은 밤 시간대에 모바일 쇼핑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오픈마켓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속옷 매출의 모바일 비중은 54%로 의류보다 8% 가량 높게 나타났다.

특히 모바일11번가 내 시간대별 속옷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밤 9시부터 자정까지의 속옷 판매량 비중이 전체의 29%를 차지했다.

11번가 패션연구소의 현효경 담당자는 "혼자 있는 밤 시간을 이용해 속옷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또 권수진 11번가 언더웨어 담당 MD는 "속옷 쇼핑의 경우 커다란 모니터 화면보다는 작은 스마트폰이 다른 이의 눈치를 보지 않고 맘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통로"라며 "최근엔 연인에게 줄 선물로 속옷을 구매하는 남성들도 늘어 개인 프라이버시가 지켜지는 모바일 쇼핑이 더욱 선호된다"고 설명했다.

속옷 중에서도 볼륨을 살릴 수 있는 브라 패드의 모바일 매출은 7월 한 달간 전년 동기보다 690% 증가했다. 섹시 팬티·망사 스타킹 같은 이벤트용 섹시 속옷은 같은 기간 75%, 딱 달라붙는 옷을 입어도 티가 안 나는 노라인·누드 브라는 39% 증가했다.

디자인과 색상이 다양한 저가형 속옷이 속속 출시되면서 1만원 이내의 속옷 세트도 반응이 좋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에 11번가는 '야(夜)한 속옷 시크릿 할인' 기획전을 10일까지 열고 110여 개의 다양한 언더웨어를 최대 50% 할인해 판매한다. 오후 9시부터 오전 9시까지 모바일에서만 열리는 야밤의 기획전으로 모바일 전용 쿠폰을 통해 최대 10%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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