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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G3' 앞세워 중국 스마트폰 시장 본격 공략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G3'를 앞세워 중국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LG전자는 11일부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징동을 통해 'G3'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LG전자는 베이징 웨스틴 호텔에서 징동 란예 마케팅 총괄, 왕쑈우쑹 통신총괄, 신문범 LG전자 중국법인장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G3 중국 출시 행사를 열었다.

LG전자 중국 광고모델인 이민호씨도 이날 행사에 참석해 팬 사인회를 별도로 갖기도 했다.

G3는 5.5인치 초고화질 QHD IPS 디스플레이, 레이저 오토 포커스 카메라, 3000mAh의 대용량 배터리 등을 탑재했다. 제스처 샷, 스마트 키보드 등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차별화된 사용자경험(UX)도 대거 탑재했다.

중국에서 LG전자가 판매에 나선 G3는 현지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2개 통신사의 회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DSDA(Dual SIM Dual Active)를 지원한다. DSDA는 데이터와 음성통화를 각각 다른 통신사 회선을 이용해 동시에 사용하거나 전화 통화를 하는 중에도 다른 통신사 회선을 이용해 새로운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게 해준다. 기존 DSDS(Dual SIM Dual Stand-by)는 2개 통신사 회선을 동시에 사용하지 못하고 1개 통신사 회선만 사용할 수 있었다.

또 시분할 LTE(TD-LTE) 방식과 주파수분할 LTE(FD-LTE)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TD-LTE는 동일한 주파수 대역을 시간차를 두고 업로드와 다운로드에 사용하는 반면, FD-LTE는 업로드와 다운로드에 사용하는 주파수 대역 자체가 다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사장은 "G3 중국 출시는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에서 모바일 사업을 강화하는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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