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이달 28일 출시 예정인 쏘렌토 후속 모델의 차명을 '올 뉴(All New) 쏘렌토'로 확정하고, 12일부터 전국 기아차 영업점을 통해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사전계약 시작과 함께 기아차는 올 뉴 쏘렌토의 당당하고 남성미 넘치는 외관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
이 날 공개한 올 뉴 쏘렌토는 △시원하고 강렬한 이미지의 전면부 △풍부한 볼륨감과 역동적인 선을 자랑하는 측면부 △안정감과 당당함이 공존하는 후면부 등의 이미지를 갖췄다.
쏘렌토는 2002년 2월 1세대 쏘렌토로 처음 출시된 뒤 올해 6월까지 전 세계 시장에서 총 207만여 대가 판매된 기아차의 SUV로, 이번에 공개된 올 뉴 쏘렌토는 2009년 4월 출시된 2세대 쏘렌토R 이후 기아차가 약 5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완전 변경 3세대 모델이다.
기아차는 최근 아웃도어 문화의 확산, 안전성 및 다용도성 등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를 면밀하게 분석해 구형보다 전장 95mm, 축거 80mm를 늘렸다.
또한 올 뉴 쏘렌토는 국내 SUV 최초로 △차량이 보행자와 충돌할 때 차량 후드를 들어 올려 후드와 엔진룸 사이에 충격흡수공간을 확보, 보행자의 머리 상해 위험을 감소시켜주는 액티브 후드 △스마트키를 지닌 채 차량의 뒤쪽으로 이동하면 뒷문이 알아서 열리는 스마트 테일게이트 △외부에 탑재한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 상황을 모니터에 표시해주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등 각종 첨단 신기술을 대거 적용했다.
쏘렌토 후속 모델은 초고장력 강판(AHSS: Advanced High Strength Steel/인장강도 60kg/㎟급 이상) 비율을 53% 적용하고 차체 구조간 결합력 강화를 위한 구조용 접착제를 기존대비 2배 이상 확대했으며 핫 스탬핑 공법을 적용한 부품을 대폭 늘렸다.
기아차 관계자는 "세계 최초로 공개된 올 뉴 쏘렌토는 혁신적인 디자인과 한층 강화된 안전성, 압도적인 공간 활용성 등을 갖췄다"며, "기아차는 올 뉴 쏘렌토를 통해 당당하고 존재감 있게 글로벌 SUV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올 뉴 쏘렌토의 사전계약 돌입에 맞춰 남자의 존재감이란 테마를 가지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사전계약 고객 중 10월 31일까지 차량을 출고하는 고객 전원에게 여행 가방 전문 브랜드 샘쏘나이트에서 특별 제작한 고급 여행용 캐리어를 특별 지급한다.
또한 기아차는 사전계약 기간 동안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내 남자의 존재감을 살리는 노하우 공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4명을 선정해 까르띠에 시계(1명), 몽블랑 지갑(3명) 등 남성들이 선호하는 명품 브랜드 제품을 제공한다.
기아차는 사전계약 돌입 안내와 동시에 올 뉴 쏘렌토의 가격 범위를 공개했다.
올 뉴 쏘렌토의 가격(자동변속기 기준)은 2.0 디젤 모델의 경우 △디럭스 트림이 2765만~2795만원 △럭셔리 트림이 2845만~2875만원 △프레스티지 트림이 2985만~3015만원 △노블레스 트림이 3135만~3165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이 3320만~3350만원, 2.2 디젤 모델의 경우 △럭셔리 트림이 2925만~2955만원, △프레스티지 트림이 3067만~3097만원 △노블레스 트림이 3219만~3249만원 △노블레스 스페셜 트림이 3406만~3436만원의 범위 내에서 책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