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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카드

카드, 문화에 빠지다…'소규모 전시부터 대형콘서트까지' 카드사 문화 마케팅 봇물

신용카드와 문화의 멋진 만남

신한·현대·하나SK 등 소규모 전시에서 대형 콘서트까지

/각 사 제공



카드가 문화에 빠졌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최근 카드사들은 소규모 전시부터 문화 공헌 행사, 굵직한 대형 콘서트까지 문화와 결합한 마케팅 경쟁이 한창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한편 기존 고객 충성도를 강화하고 신규 고객 유입까지 끌어올 수 있는 자연스러운 기회를 만들기 위한 복안이다.

그 방식도 다양하다.

먼저 신한카드는 오는 23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저녁 6시부터 3시간 동안 한여름밤 오픈 콘서트를 펼치고 있다.

남산 N서울타워 광장에서 열리는 '신한카드 Code 9 콘서트'는 인디페스티벌 형식으로 장기하와 얼굴들, 10cm, 킹스턴루디스카 등의 밴드들이 하루 3팀씩 무대를 선보인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남산 콘서트를 시작으로 코드나인 콘서트를 향후 전국투어 프로젝트로 확장하는 것을 계획 중"이라며 "이를 통해 신한카드의 젊고 혁신적인 이미지를 널리 커뮤니케이션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신한카드는 LG트윈스와 손잡고 주말 홈경기를 '한여름의 크리스마스'(Summer X-mas) 컨셉트로 진행하기도 했다.

이와 함께 문화 마케팅으로 빠질 수 없는 곳은 단연 현대카드다. 초대형 음악 콘서트부터 건축, 미술 등 다양한 컬쳐프로젝트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앞서 현대카드는 지난 9∼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현대카드 CITYBREAK 2014'를 개최했다. 이날 슈퍼콘서트에는 '오지 오스본(Ozzy Osbourne)'과 '마룬 파이브(Maroon 5)', '싸이' 등 국내외 정상급 뮤지션들이 무대를 선보였다.

현대카드는 또 오는 10월5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뉴욕현대미술관과 손잡고 '현대카드 컬처프로젝트 15 젊은 건축가 프로그램' 전시도 진행하고 있다.

물놀이와 문화도 함께 즐길 수도 있다.

하나SK카드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하나SK카드, 쿨 썸머 문화 여행'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오는 8월 16일까지 강원도 오크밸리 리조트에서는 포맨과 V.O.S, 달샤벳, 박완규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특별 콘서트가 매주 열린다.

아울러 8월 31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리는 오르세미술관전 관람시 2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문화공연 프로그램인 삼성카드 셀렉트의 24번째 공연으로 스윗소로우, 어반자카파와 함께 '홀가분 콘서트'를 진행한다.

오는 9월5일 오후 8시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는 걱정과 스트레스를 버리고 홀가분한 마음으로 음악을 즐기고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지난 2011년 삼성카드 셀렉트를 처음 선보인 데 이어 24번째 공연을 진행하게 됐다"며 "경제적인 실용 외에도 생활 속 다양한 곳에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활동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에 사회공헌을 더한 새로운 문화 형태의 공연도 있다.

KB국민카드와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KB국민카드지부는 지난달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노사(勞使) 공동 자선 공연을 개최했다.

이날 공연은 KB국민카드지부 노동조합 소속 직원들로 구성된 직장인 밴드 '노뺀'의 공연과 3인조 혼성 인디밴드 '바닐라 어쿠스틱'의 특별 공연 등으로 꾸며졌다.

롯데카드 또한 고객을 대상으로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의 콘서트를 진행하는 한편 입장권 판매 수익금 전액을 '안녕?! 오케스트라' 악단에 기부했다.

롯데 카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참여를 희망하는 회원들이 공연 예매를 통해 입장료를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며 "공연 수익금 전액은 안산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안녕?! 오케스트라(Hello?! Orchestra)'의 음악활동지원금으로 기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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