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LG유플러스, 'U+가족친구할인' 온라인 전용광고 300만건 돌파

장수원의 온라인광고 /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지난 4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에어한 'U+가족친구할인' 요금제의 온라인 전용광고가 8일 만에 조회수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U+가족친구 할인'은 가족, 친구 및 지인을 신규가입 또는 기기변경으로 추천하는 고객에게 매월 최대 2만원의 요금을 할인해주는 요금제다.

LG유플러스는 이 요금제를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KBS 프로그램인 '사랑과 전쟁2'에 출연해 '발연기'로 유명해진 젝스키스 출신의 장수원씨를 섭외, '송이의 배신, 가족과 친구'라는 주제로 영상을 제작했다.

장수원은 이 영상에서 우연히 만난 송이라는 여인에게 빠져 '가족친구할인'을 해주겠다며 어색한 말투와 감정표현, 로봇처럼 걸어가는 등의 소위 '발연기', '로봇연기'를 선보였다. 영상은 LG유플러스의 '8llow me'를 '발연기'와 연결한 '발로 발로 발로미'라는 장수원의 외침으로 코믹하게 끝난다.

이 영상은 LG유플러스 유튜브 공식채널에 공개 된 8월4일 오후 6시 이후 SNS, 인터넷 게시판 등을 통해 급속히 확산되어 3일만에 조회수 100만 건, 4일만에 200만 건을 돌파하고 11일 오후 조회수 300만 건을 돌파했다. 또한 영상 게재 후 장수원이 직접 본인의 트위터에 올려서 영상 확산에도 일조했다.

한편 유튜브 조회수가 200만 건이 넘게 되면 LG유플러스에서 실제로 장수원을 프랑스 칸으로 보내주는 '장수원을 칸으로' 이벤트도 성공해, 12일 오후 5시 LG유플러스 남대문 사옥에서 장수원에게 칸 여행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장준영 LG유플러스 e마케팅팀 팀장은 "U+가족친구할인 요금제를 알리기 위해 고객들이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를 부담 없이 소비하고 확산시킬 수 있도록 장수원의 '발로 발로 발로미'를 기획했다"며 "이번 온라인 전용 광고와 같은 차별적 온라인 마케팅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