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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CU, 빅데이터 분석 통해 대용량 요구르트 선봬

/BGF 리테일 제공



편의점 CU는 20~30대 성인 여성을 위해 기존 요구르트보다 용량을 늘린 'CU Big 요구르트'를 14일 출시한다.

이 제품은 용량을 소규격 요구르트의 4.5개 수준인 270㎖으로 대폭 늘렸으며 단맛이 강한 합성감미료 대신에 '천연 레몬 과즙'을 사용해 청량감을 높이고 깔끔한 뒷맛이 나도록 했다.

특히 이번 제품 개발에는 빅데이터 분석과 구매 현장 모니터링 결과가 반영됐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지난 3년간의 요구르트 구매층을 확인한 결과, 요구르트는 20~30대 젊은 여성의 구매 비중이 30%를 넘은 반면 10대는 10%대에 그쳤다.

또 고객 인터뷰와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20~30대 젊은 여성들이 너무 강한 단맛에는 거부감을 느끼고 있었다.

이와 함께 구매 현장 모니터링에서는 젊은 여성 고객층이 60㎖ 정도의 소용량 요구르트를 여러 개 구매해 한꺼번에 음용하는 사례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일본·대만 등 해외에서는 500㎖ 이상 대용량 요구르트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이번 상품을 기획한 정승욱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대리는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파악하기 위해 빅데이터 활용은 물론 현장에서 고객의 구매 패턴을 모니터링 하는 등 고객의 숨은 니즈를 찾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2개 구매 시 1개를 무료 증정하는 '2+1' 행사를 14일부터 9월 30일까지 벌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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