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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쿠팡, "올여름 인기 식품 키워드는 'N.E.E.D'"

/쿠팡 제공



소셜커머스 쿠팡(대표 김범석)은 올여름 인기 식품 트렌드로 'N.E.E.D'를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쿠팡이 지난 6월~7월 식품 판매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쌀·생수·라면 등의 생활 필수 식품(Necessaries) ▲안전하게 먹일 수 있는 유아용 음식(Enfant)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류와 즉석식품(Easy to eat) ▲여름철 몸매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식품(Diet Food)이 큰 인기를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같은 기간의 인기 식품 10위 안에 간식류와 다이어트 식품이 8개 포함됐던 것과 달리 올해는 유아식과 생활 필수 식품이 대거 포진됐다. 올여름은 특히 생수·쌀·커피와 라면 등 부피가 크고 무겁지만 반복적으로 구매할 수 밖에 없는 생활 필수 식품들의 인기가 가장 높았다.

또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식품에 대한 주부 고객들의 신뢰가 쌓이면서 어린이·유아용 식품에 대한 수요 역시 크게 증가했다. 특히 육아로 바쁜 엄마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나 이용이 편리한 모바일로 기저귀, 물티슈 등의 육아필수품부터 이유식, 유아용 간식 등의 식품까지 구매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이는 시·공간 제약이 없는 모바일 쇼핑이 빠르게 확산되고 온라인 판매 식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e커머스가 식품의 주요 쇼핑채널로 자리잡아 가고 있는 현상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같은 기간 쿠팡의 식품 판매량은 전년 동기보다 약 670% 가량 증가했으며 전체 식품 판매액 중 모바일 판매액 비중은 20%p 이상 상승했다.

한용희 쿠팡 식품팀장은 "먹거리의 안전성이 대두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추세에 생활 필수 식품과 유아용 식품이 히트 상품 반열에 오른 것은 e커머스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가 그만큼 높아졌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간편하게 영양보충을 할 수 있는 한줌견과·고구마 말랭이 등의 건강 간식류와 짧은 시간 내 편리하게 끼니를 때울 수 있는 간편식도 여전히 인기가 있었다. 매년 여름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다이어트 식품은 올시즌에도 인기 순위 상위권을 차지했는데 특히 자연산 재료의 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인기가 두드러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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