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CEO와칭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유통일반

은퇴한 베이비부머 세대, 애완동물 시장 큰손으로 떠올라

/옥션 제공



은퇴한 50~60대 베이비부머 세대가 반려동물 시장의 큰손으로 급격히 부상하고 있다.

13일 옥션에 따르면 7월 애완동물 상품 카테고리에서 5060세대의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30% 성장해 같은 기간 같은 카테고리 전체 매출 성장률(15%)을 두 배나 앞지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고양이를 키우는 5060 세대가 크게 늘어 애묘 상품 판매량은 전년보다 50% 신장했고 애견 상품은 25% 판매가 늘었다.

이들이 지난해에 비해 많이 산 상품으로는 프리미엄 애견사료(690%)·자동 급식기(345%)·영양제(300%)·애견 간식(290%)·샴푸/린스(275%)가 1~5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헤어 액세서리(220%)와 애견 가구(215%), 수제 간식(190%) 등이 10위권 내에 오르는 등 경제력을 갖춘 베이비부머 세대가 고가의 반려동물 상품에 지갑을 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아연 옥션 애완팀장은 "은퇴한 50대 이상 장년층이 자녀를 분가시키고 적적한 일상을 반려동물과 함께 하면서 50대 이상의 관련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장년층은 다른 연령층에 비해 고급 먹거리와 가구, 패션 제품 등에 소비도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나는 등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는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옥션은 인기 반려동물 상품을 특가에 판매하고, 할인쿠폰과 이머니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먼저 특가전을 통해 수제간식과 프리미엄 사료 등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또 이달 말까지 20%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선착순으로 구매금액에 따라 차등으로 이머니를 증정하는 행사도 연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