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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은행

'명함조회부터 간편이체까지'…신한銀, 진화된 스마트폰뱅킹 선보여

/신한은행 제공



스마트폰뱅킹이 한단계 더 진화했다. 명함 조회부터 간편이체 서비스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할 수 있는 기능이 더 확대된 것이다.

14일 신한은행은 스마트폰뱅킹 앱(App)으로 직원의 명함을 수신할 수 있는 스마트명함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명함 서비스는 신한은행 스마트폰뱅킹 앱(App)인 신한S뱅크로 직원이 보낸 명함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예컨대 고객은 앱을 통해 명함을 조회한 후 해당 명함에서 직원에게 전화걸기 또는 연락처 저장이 가능하다. 또 직원별로 설정한 상담 가능 시간대에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전송 하거나 전화상담요청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올해 초 시행한 신한은행 직원대상 스마트금융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아이디어 중 스마트폰에서 직원에게 연락을 요청하는 '스마트 직원호출시스템'과 '명함이미지 SMS발송' 아이디어를 결합해 개발됐다.

또한 이번 스마트폰뱅킹 앱(App) 서비스 업그레이드에는 위젯을 통한 '간편이체서비스'와 '음성 검색' 기능도 함께 적용됐다.

간편이체서비스는 고객이 자주 쓰는 이체정보를 사전에 '홈 화면에 바로가기'로 등록하면 클릭 한번으로 이체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뱅킹 활성화로 고객의 영업점 방문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지 손쉽게 전담직원과 소통할 수 있는 스마트폰 채널을 제공한 금융권의 첫 시도가 성공적으로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와 이용 패턴을 고려한 서비스를 도입하여 고객의 금융라이프 진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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