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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세븐일레븐, "교황 시복식 미사로 광화문 지역 매장 매출 증가"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문지마다 인파가 붐비면서 인해 인근 편의점들도 특수를 누리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 15일 '성모 승천 대축일 미사 집전'이 열린 대전 월드컵경기장 인근 점포 매출이 전주 대비 58.2% 늘어났다.

특히 잘 팔린 상품은 생수·탄산음료·커피음료 등의 음료 상품으로 각각 119.2%·103.4%·101.8% 신장했고 아이스크림도 108.4% 증가했다.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식사를 거르며 일찍부터 자리 잡은 사람들이 많아 김밥(68.9%)·샌드위치(32.4%)·빵(21.4%)·유음료(63.4%) 매출도 늘었다.

지난 16일 '윤지충 바오로와 동료순교자 123위 시복식 미사'가 열린 서울 광화문은 인근 교통이 통제되면서 인접한 점포보다 가는 길목에 있는 무교동과 수송동에 위치한 3곳의 점포 매출이 전주 대비 101.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점포들 역시 일찍부터 광장을 찾은 사람들도 두유·커피·초콜릿·김밥·삼각김밥 등의 매출이 각각 6.3배·4.9배·3.6배· 3.7배·2.1배 올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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