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nin 46세 69년 남자 양력 11월 6일 아침 6시경이 생일 입니다.
Q:좋은 지침을 주시는 선생님 오늘도 사주하나를 올리오니 이 사람의 앞으로의 장래가 빛이 날 사람인지를 봐 주십시오. 지금은 언론계에 관련된 일을 하고 있는데 생활하는데 불편한 점은 별로 없으나 과연 현재 일이 앞으로 전망이 있는지요. 근무 신간도 일정치 않고 현장에서 사람들과 많이 시달립니다. 이 길이 아니라면 장사를 하거나 아버님이 건축쪽 회사 일을 하고 있으므로 저도 그쪽으로 하면 어떨까 합니다만 마음대로 했다가 저의 사주와 앞으로의 운로가 어떠냐에 다라 달라 질 수 있다고 보기 때문에 망설여집니다.
A:닭띠 음력 9월생으로 태어난 생일지가 식복이 풍부하고 일을 시작하기만 하면 뒷일이 잘 풀리고 소기에 성과를 내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열매를 다 맺은 늦은 가을에 때 아닌 비가 오듯이 원치 않는 장애가 있어 망설이거나 일말에 중단 수가 있습니다. 이는 지난 40세부터 돈을 벌면 약간의 도박성과 유흥으로 돈을 지출했다고 봅니다. 도화의 기운이 강하게 떠오르는데 도화는 이성도 관여되지만 귀하의 경우는 도박성이 좀 더 강하게 나타나며 주변에 항상 이성이 따라 다닐 수 있으므로 이런 점을 유의 하세요. 관운과 재물 운이 39세 이후 왕성 하게 상승기류를 타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는 언론 계통과 연관되어 사회에 공인으로서 손색이 없으니 계속 정진함이 좋을 듯 합니다. 주변에 지인이 많아 장사에 자신은 있겠으나 하는 순간부터 망할 것이며 부친의 일은 관여는 하겠으나 다른 형제가 하면서 나눈다고 보면 될 것입니다. 양력11월에 태어났는데 반안살(攀安殺:말안장에 올라탄 듯 편안하고 명예가 있음)의 작용이 임하는군요. 다시 설명하자면 반안 이라 함은 인생의 과정에서 어려운 고비를 이겨내고 마침내 안락한 위치에 도달하여 자신의 삶을 돌아본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가 잠을 잘 때 머리의 방향을 반안살 방향으로 두어야 하는 이유도 그 때문이며 금고나 소중한 것을 보관하는 방향도 반안살 방향이 좋습니다. 반안의 기운을 얻기 위해서는 알아두실 것은 삶의 역경은 그 후에 따라오는 편안함과 행복을 보장해주 겻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러니 지금 다소 힘들다하여도 사주의 특징은 편안함과 신뢰이니 음력 8월까지는 견뎌 보십시오.
김상회역학연구원
(02)533-88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