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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한식재단, 브라질 '코리아 브랜드 & 한류상품 박람회'서 한식 소개 '호평'

/한식재단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식재단(이사장 강민수)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린 '2014 코리아 브랜드 & 한류상품 박람회(이하 KBEE)'에 참여해브라질 현지인들에게 한식을 시연하고 체험하는 한식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17일 밝혔다.

KBEE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 주최하고 코트라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최대 규모의 한류 박람회로 이 자리에서 한식재단은 음식을 통한 한국과 브라질 양국 간 문화 공감대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특히 브라질 현지에서 한식와 한류 홍보 이벤트를 통해 한식 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는 교민 '손정수' 셰프가 직접 '한식, 브라질을 만나다!'라는 타이틀로 전통 한식은 물론 현지인들을 고려한 퓨전 한식 시식회를 진행하여 현지 방문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고 재단 측은 덧붙였다.

시식회에서는 전통 한식메뉴인 '잡채' '비빔밥' '식혜' '수정과'를 포함해 한식이 생소한 현지인들의 입맛을 고려해 한식의 특징적인 맛은 살리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 '김치 부르스케따'와 '불고기 랩(Wrap)' 등을 선보였다. 또 한국 전통의 맛을 살린 잡채는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인기를 끌었으며, 시식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는 90%이상이 한식을 다시 먹어보고 싶다고 답했다는 것이다.

이와 함께 한식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퀴즈 이벤트를 펼쳐 전통 복주머니에 담긴 한과·유과 등 전통과자를 증정해 즐거운 현장 분위기를 이끌어 냈으며, 한류와 한식을 접목한 K-food Song 뮤직비디오 상영 및 노래 다운로드 행사 등 브라질 현지 바이어들과 박람회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이번 행사는 브라질 현지 미디어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브라질의 유력 방송사는 생방송으로 한식 시식회 및 셰프 인터뷰 등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했으며, 방송을 보고 현장을 찾은 방문객들도 눈에 띄었다.

한식재단 강민수 이사장은 "한류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브라질 상파울루 현지에 한식을 소개하는 행사를 마련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한식은 한국의 맛은 지키면서 한식이 다소 생소한 현지인들이 보다 쉽게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변신을 시도해 현지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한식세계화의 가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한 의미있는 행사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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