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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푸드

[교황 방한] 교황 시복식에 광화문 인근 편의점 매출도 급증



프란치스코 교황의 시복식이 열린 16일, 100만명의 인파가 광화문에 모여들면서 인근 편의점 매출도 전주 대비 껑충 뛰었다.

먼저 'CU(씨유)'의 경우 이날 광화문 인근 점포의 매출은 전주 대비 103.2%가 올랐다.

커피는 전주 대비 497.5%로 가장 높은 매출신장률을 나타내며 시복식 행사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다. 대체로 마실거리 상품들의 판매가 높게 나타났는데 생수 297.5%, 이온음료 139.4%, 탄산음료 83.1%의 신장률을 보였다.

시복식 중 일사병 환자가 나올 만큼 무더웠던 탓에 더위를 식히기 위한 콜드(Cold) 상품들도 인기가 높았다. 아이스드링크 132.9%, 얼음 128.8%, 아이스크림 47.9% 전주보다 매출이 증가했다.

삼각김밥 등 주먹밥도 260.4%의 높은 매출신장률을 보였으며 빵도 212.0% 매출이 올랐다.

이 밖에도 쿨토시 158.0%, 물티슈 74.8%, 휴대폰 충전서비스가 272.7%로 전주보다 눈에 띄게 늘었다. 박카스·까스활명수 등 의약외품의 매출도 268.5% 올랐다.

세븐일레븐의 경우 지난 15일 '성모 승천 대축일 미사 집전'이 열린 대전 월드컵경기장 인근 점포 매출이 전주 대비 58.2% 늘어났다.

특히 잘 팔린 상품은 생수·탄산음료·커피음료 등의 음료 상품으로 각각 119.2%·103.4%·101.8% 신장했고 아이스크림도 108.4% 증가했다.

좋은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식사를 거르며 일찍부터 자리 잡은 사람들이 많아 김밥(68.9%)·샌드위치(32.4%)·빵(21.4%)·유음료(63.4%) 매출도 늘었다.

또 지난 16일 시복식 미사'가 열린 서울 광화문은 인근 교통이 통제되면서 인접한 점포보다 가는 길목에 있는 무교동과 수송동에 위치한 3곳의 점포 매출이 전주 대비 101.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점포들 역시 일찍부터 광장을 찾은 사람들도 두유·커피·초콜릿·김밥·삼각김밥 등의 매출이 각각 6.3배·4.9배·3.6배· 3.7배·2.1배 올랐다.

GS25 광화문 인근 6개 매장의 이날 매출은 전주에 비해 8~16배까지 늘었다.대표적으로 생수가 43배 늘었으며 음료 32배, 물티슈와 티슈류 21배, 김밥·주먹밥·샌드위치 등 간편벅거리 19배, 빵류 등이 18배가량 판매가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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