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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앨리스쇼크, 모바일 게임광고 플랫폼 '크로스쇼크' 상용화

CJ헬로비전이 1인기업-벤처게임사 위한 연합 광고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 CJ헬로비전 제공



CJ헬로비전은 스타트업 '앨리스쇼크'와 공동으로 개발한 무료 모바일 게임광고 플랫폼 '크로스쇼크'를 상용화한다고 20일 밝혔다.

'크로스쇼크'는 소규모 게임개발사들이 무상으로 자사의 게임을 홍보할 수 있는 광고 서비스로 일종의 '품앗이' 형태의 크로스 프로모션이다. 방식은 중소업체들이 서로 자사 게임 내에 타사 게임 광고를 게재해 주는 식이다.

예를 들어, A게임과 B게임이 '크로스쇼크' 서비스를 이용하면, 서로의 게임 속에서 비용 지불 없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다.

또 게임 설치 시 아이템 또는 경품 증정 등의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CJ헬로비전은 이를 통해 게임 간 이용자들의 유입이 활발히 일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크로스쇼크'는 중소게임개발사들에게 필요한 마케팅 컨설팅, 클라우드 서버 지원 및 관리 등 부가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이상용 CJ헬로비전 운영총괄은 "'크로스쇼크' 서비스는 다수의 게임업체들이 함께 참여해 중소게임개발사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작품을 알리고 유저를 확보하는데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규모 업체들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로스쇼크' 베타테스트에는 현재 '케로로 액션히어로', '모두의 빙고', '롤더스타일' 등 20여개 게임이 참여 중이다. 이 외에도 '스펀지밥 런', '몬스터 마스터', '콤보팡' 등 약 50개 게임의 추가 참여를 확정했다.

자세한 내용은 비전클라우드 홈페이지 또는 '크로스쇼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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