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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크라이슬러, 올 뉴 체로키 공개

파블로 로쏘 사장(가운데)이 올 뉴 체로키 앞에서 모델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대표 파블로 로쏘)가 중형 SUV '올 뉴 체로키(All-New Cherokee)'를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선보였다. 올 뉴 체로키는 1974년 처음 등장해 2002년 지프 리버티로 대체되기 전까지 250만대가 넘는 판매를 기록한 체로키의 풀 체인지 모델로, 한국 시장에는 7년 만에 다시 등장했다. 이번에 출시된 모델은 리미티드 2.0 4WD, 론지튜드 2.0 AWD, 론지튜드 2.4 AWD 등 3개 트림이다.

올 뉴 체로키는 폭포를 연상시키는 후드와 7-슬롯 그릴로 지프 고유의 DNA를 유지하면서도, 강인한 인상을 주는 LED 주간주행등(DRL) 등 차세대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실내 디자인은 모로코, 이탈리아의 베수비어스산(Mt. Vesuvius), 그랜드 캐니언 등 세계적인 자연 명소를 모티브로 했다. 나파 가죽 시트를 비롯해 도어의 윗부분, 센터 암레스트, 대시보드 상단 등에 프리미엄 소재가 적용되어 부드러운 촉감을 느끼게 하고, 스티치로 액센트를 주어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올 뉴 체로키는 새로운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I(Jeep Active Drive I) AWD 또는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II(Jeep Active Drive II) 4WD 시스템과 지프 셀렉-터레인(Jeep Selec-Terrain) 지형설정 시스템을 갖췄다.

올 뉴 체로키 론지튜드(2.0 디젤 및 2.4 가솔린) 모델에 적용된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I AWD 시스템은 온·오프로드, 미끄러운 도로나 빠른 가속 혹은 다이내믹한 주행 등에서 성능을 발휘하도록 한다.

리미티드 모델에 적용된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II 4WD 시스템에는 2.92:1의 감속비를 제공하는 로우 레인지 기능과 토크 제어 기능이 추가되어 강력한 등판능력과 오프로드 성능을 제공한다.

올 뉴 체로키는 업계 최초로 주행 여건이나 운전 스타일에 따라 앞바퀴 굴림 또는 4륜구동 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뒤차축 분리(Rear Axle Disconnect) 시스템을 적용해 연료 효율성도 높였다.

지프 셀렉-터레인(Jeep Selec-Terrain) 지형설정시스템은 오토, 스노, 스포츠, 샌드/머드 중 선택된 모드에 따라 구동계통의 컨트롤 모듈 등 최대 12개 항목의 시스템 설정이 최적화된다.

올 뉴 체로키는 알파로메오 플랫폼을 베이스로 개발된 CUS-Wide 모듈러 플랫폼 기반의 탄탄한 차체와 정밀해진 전기식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 전후 독립식 서스펜션, 고성능 차량에 주로 적용되는 FSD(Frequency-Sensitive Damping) 등의 기술이 적용됐다.

동급 최초의 ZF 9단 자동변속기는 4.7:1의 1단 기어비로 빠른 스타트와 부드럽고 안락한 출발과 주행을 보여준다. 또한, 7, 8, 9단의 기어는 6단 자동변속기에 비해 약 10~16%의 연비 개선 효과가 있으며, 고속 주행 시 엔진회전수가 1500rpm 내외로 유지돼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 수준도 낮아졌다.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35.7kg·m, 복합연비 14.0km/ℓ의 2.0L 터보 에코디젤 엔진이 탑재된 올 뉴 체로키 론지튜드 및 리미티드 모델에는 정차 시 자동으로 엔진을 멈추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면 자동으로 시동이 걸리는 스톱-스타트 기능이 적용되어 있어 연비를 5~10% 가량 향상시켜 준다.

올 뉴 체로키 론지튜드 2.4 AWD 모델에는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23.4kg·m, 복합연비 10.1km/ℓ의 2.4L I4 멀티에어2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가변밸브 타이밍 및 가변밸브 리프트 기술을 적용해 강력한 토크와 고른 토크 곡선을 제공한다.

올 뉴 체로키에는 안전 주행을 위한 70 여 종의 다양한 첨단 사양들이 적용되어 있다. 특히 최상위 트림인 리미티드 모델에는 차선이탈 방지 경고-플러스 기술이 크라이슬러 그룹의 모델로는 최초로 적용됐고, 특정 조건에 차량을 정지 시켜줄 수 있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플러스, 전방추돌 경고-플러스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후방 교행 모니터링 시스템 등 안전에 만전을 기했다.

이 외에도 올 뉴 체로키 모든 트림에서 운전자 무릎 에어백과 앞/뒤 사이드 커튼 에어백을 포함한 7개의 에어백, 젖은 노면 주행 시 브레이크를 최적의 상태로 유지해 주는 레인 브레이크 서포트 시스템(RBS), 가속 페달에서 급하게 발을 뗄 경우 급제동 상황에 대비하는 레디 얼러트 브레이킹 시스템(RAB) 등을 갖췄다.

올 뉴 체로키에는 다양한 편의 장치가 적용됐다. 한국어 음성 인식 기능이 있는 8.4인치 터치스크린 유커넥트(Uconnect) 멀티미디어 커맨드 센터는 손끝으로 쉽고 편하게 라디오, MP3, 한국형 3D 내비게이션, DMB/TPEG, 공조시스템 등 엔터테인먼트 및 차량 세팅을 조작할 수 있다.

또한 개인맞춤형 설정이 가능한 계기반 중앙의 7인치 풀 컬러(리미티드) 또는 3.5인치(론지튜드) TFT LED 주행 정보시스템은 주행 속도, 실시간 연비, 안전 관련 경고, 오디오 정보, 셀렉-터레인 지형설정 시스템 상태 등 각종 정보 및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서브우퍼를 포함해 10개의 스피커가 적용된 12채널, 506W의 알파인 사운드 시스템과 간편하게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는 Qi 케이스식 무선 충전 패드도 갖췄다.

크라이슬러 그룹 모델로는 처음 적용된 파크센스(ParkSense) 평행/직각 자동주차 보조시스템은 평행 주차 시 범퍼에 장착된 초음파 센서를 통해 주차공간을 감지하고 스티어링 휠을 자동으로 조작해 쉽게 주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방 코너링 안개등, 외기 온도 연계형 리모트 스타트 기능의 엔터앤고(Enter 'N GoTM) 스마트키 시스템, 결빙 방지 오토 와이퍼, 전자식 주차 브레이크, 한국어 음성 명령 및 블루투스 무선 핸즈프리 기능, USB 및 SD 카드음악 재생기능, 8-방향 운전석 파워시트, 커맨드뷰(CommandView) 듀얼 패널 파노라마 선루프, 230V 파워 아웃릿 등 다양한 편의 사양을 제공한다.

크라이슬러 코리아의 파블로 로쏘 사장은 "올 뉴 체로키는 올해 상반기 미국 시장에서 8만여 대가 판매됐다"며 "어떤 도로, 어떤 날씨에도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누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한 달에 100대 이상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로써는 500대 이상 판매는 확실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국내 판매 가격은 올 뉴 체로키 론지튜드 2.4 AWD는 4990만원, 올 뉴 체로키 론지튜드 2.0 AWD는 5290만원, 올 뉴 체로키 리미티드 2.0 4WD는 5640만원이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많은 고객에게 체로키의 우수한 성능을 경험케 하고자 체로키 론지튜드 2.4 AWD는 4330만원, 론지튜드 2.0 AWD는 4830만원, 리미티드 2.0 4WD는 5280만원의 혜택을 500명에게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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