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코리아는 여름방학을 맞아 소프트웨어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아이디어를 현실로: 인텔 갈릴레오 여름 캠프 2014' 를 개최했다.
초등학생들이 논리적 사고, 문제 해결력, 창의력 등 디지털 시대에 요구되는 소양을 배양하고 궁극적으로 소프트웨어를 보다 친근하고 익숙하게 접하며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것이 프로그램의 운영취지다.
인텔코리아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국내 캠프 행사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텔코리아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인텔 갈릴레오 여름 캠프 2014'는 지난 7일부터 여의도 인텔코리아 사무실에서 국내 초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총 3기로 나뉘어 열린 이 프로그램에서 미래반(1기, 7~8일), 창조반(2기, 18~19일)이 각각 1박 2일 과정을 소화했으며 25일부터 도전반(3기)의 활동이 이어진다.
각 기수 별로 20명씩 3~6학년 초등학생들이 참여한다.
참가 학생들은 ▲기초 코딩 실습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및 프로그래밍 교육 ▲인텔 갈릴레오 보드 체험 및 제작 ▲브레인스토밍 및 발표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팅적 사고를 기르고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테크놀로지를 직접 체험했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전국의 '인텔 크리에이티브 티처'들이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참여해 호응을 얻었다.
인텔의 IoT전문 엔지니어와 사단법인 21세기 강화 파트너십의 김용신 대표를 중심으로 구축된 인텔 크리에이티브 티처는 그 동안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배움과 나눔의 실천'을 모토로 삼아 학생들의 창의력, 문제 해결력, 소통능력 등 다양한 21세기형 인재역량 강화를 위한 수업을 추진해 왔다.
이들은 학생들의 사고확장을 위한 브레인스토밍과 고차원적 사고활동 등의 교육과정을 '공중 피아노 만들기', '아이언맨! 페이스 모션 감지 체험' 등 갈릴레오 보드 활용교육과 연계하고 4인 1조의 그룹 멘토링에도 직접 참여했다.
또 캠프 기간 중에는 '한국의 스티븐 호킹'으로 불리는 서울대 지구환경과학부 이상묵 교수가 직접 참석해 '아이디어를 현실로'를 주제로 강연에 나서 이공계 분야 장애인의 롤모델로서 학생들과 직접 만나 대화를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