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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리바트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0년 연속 1위 올라

(왼쪽부터) 현대리바트 영업전략사업부 엄익수 상무, 한국표준협회 오재원 전무/현대리바트 제공



생활문화기업 '현대리바트(대표 김화응)'의 가정용 가구 브랜드인 '리바트'가 '한국소비자웰빙지수(KS-WCI)' 가구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회사 측은 지난 2005년 선언한 환경경영 방침에 따라 친환경 자재뿐 아니라 제조공법, 사용환경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친환경 요소를 우선한 건강한 가구를 만들어온 결과 소비자가 인식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브랜드, 한국소비자웰빙지수 1위에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 4월, '유해물질 제로경영'을 선언하고 유해오염물질 방출이 최소화된 최고수준의 친환경 목재만을 사용하고 접착제와 도료 같은 부자재 또한 친환경 소재로 개발, 활용하여 유해물질을 줄여나간다는 계획을 밝힌바 있다.

'한국소비자웰빙지수'는 주요 산업의 상품 및 서비스의 웰빙 수준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해 소비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상품과 서비스를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차원에서 평가해 선정하는 브랜드 평가제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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